경북 영덕군 대상포진 무료접종 알아보겠습니다. 영덕군에서는 대상포진 무료접종 사업을 어떻게 시행하고 있는지, 접종할 수 있는 대상은 누구인지, 어느 병원에서 접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경북 영덕군 대상포진 무료접종 대상
•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24년 9월 13일 현재 영덕군에서는 대상포진 예방백신 무료 접종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경상북도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에 주소를 두고 있는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무료 접종이 가능합니다.
경북 영덕군 대상포진 무료접종 병원
앞서 말씀드린 대로 영덕군에서는 대상포진 예방백신 무료 접종 사업에 대해서 확정이 나지 않아서 지정 병원도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보건소나 보건지소에서만 접종할 수도 있고 일반 병원에도 업무 협약을 맺어 접종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폐렴구균 예방백신 무료 접종 사업과 비슷하게 흘러가는데요. 영덕군 보건소 공지 사항을 통해서 유추해 본 바로는 보건소 예방 접종실에서만 접종이 가능하거나 마을별로 접종 인원을 확인 후 보건지소에서도 접종이 가능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경북 영덕군 대상포진 무료접종 필요서류
• 신분증, 기초생활수급자 확인서
올해 5월부터 의료기관 방문 시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하므로 본인 신원 확인을 위해 신분증은 필수로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지자체를 봐도 신분증은 필수로 들어갔습니다.
영덕군 예산이 넉넉하다면 65세 이상 혹은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하겠지만 지자체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 경상북도 사업의 일환으로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만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따라서 기초생활수급자증도 신분증과 함께 지참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마을별로 대상포진 예방백신 무료 접종 대상 확정 시에 미리 제출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